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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벨 문학상의 작가 엘프리데 옐리네크의 『피아노 치는 여자』에 나타난 페미니즘 담론을 살펴본다. 포르노라는 방식을 통해 폭력의 구조를 파헤치는 옐리네크의 시선에 동참해 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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양효실(미학자)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했으며 논문 「보들레르의 모더니티에 대한 연구」로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. 현재 서울대, 홍익대 및 다수의 교육기관에서 〔대중예술의 이해〕, 〔페미니즘 미학과 예술〕, 〔미적 인간의 이해〕, 〔예술과 현대 문화〕 등을 주제로 활발히 강연 중이다. 현대예술과 페미니즘 및 현대미학에 관한 가장 급진적이고 진보적인 연구를 해오고 있다.